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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분야
Information Security, CRM/Digital Marketing, Data Literacy, MYDATA
학력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박사(IT경영)
고려대학교 경영학석사(MIS전공)
고려대학교 경영학사
주요경력
(현) 명지대학교 미래융합경영학과 부교수/전공주임교수
(현) 명지대학교 탄소중립거버넌스연구소장
(현) ㈜메타크라우드 CEO/Founder
(현) 한국탄소거래표준원(KCCTS) 자문교수
(현) 기술보증기금(KIBO) 외부자문위원 (기술가치평가)
(현) 한국CRM디지털마케팅협회 이사/컨설팅사업단장
(현) 한국산학협력정책학회 이사
(전) 고려대학교 융합연구원 연구교수/센터장
(전)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 연구교수/센터장
(전) KAIST정보미디어연구센터 수석연구원
(전) 키토크AI, Data Analyst
(전) ㈜데이블, Data Analyst
(전)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주요논문
Kim, J., Park, Y., Shin, J., Kim, S., Kim, H. L., & Bae, S. (2025). Sustainable protein extraction from spent coffee grounds using response surface methodology. Biomass Conversion and Biorefinery, 07 February 2025, 1-11.
Lee, S. V., Kim, H.L., Kim, K., Han J., & Lee. H. (2024). Factors influencing attitude toward advertisements in location-based services and the mediation effect of advertisement context value. International Journal of Mobile Communications, 23(4), 393-424.
Kim, H. L., Kim, Y. G., Yoon, S. H., & Ryu, S. (2023). Effect of media context on avoidance of skippable pre-roll ads in online video platform: A mental accounting of time perspectiv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64, 113966.
Kim, H. L., Hovav, A., & Han, J. (2020). Protecting intellectual property from insider threats: A management information security intelligence perspective. Journal of Intellectual Capital., 21(2), 181-202.
Kim, H. L., Choi, H. S., & Han, J. (2019). Leader power and employees’ information security policy compliance. Security Journal, 32(4), 391-409.
Kim, H. L., & Han, J. (2019). Do employees in a “good” company comply better with information security policy? A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perspective. Information Technology & People, 32(4), 858-875
Yu, E., Jung, C., Kim, H., & Jung, J. (2018). Impact of viewer engagement on gift-giving in live video streaming. Telematics and Informatics, 35(5), 1450-1460.
Song, K., Kim, H., Lee, J., & Kim, Y. G. (2018). Dissecting movie performance across multiple distribution channels: An elastic justification theory perspective. Telematics and Informatics, 35(1), 159-167.
SMR: United Against a Global Giant (Young-Gul Kim Sanghyeak Yoon, Hyungjin Kim, 2018, IVEY Publishing)
Han, J., Kim, Y. J., & Kim, H. (2017). An integrative model of information security policy compliance with psychological contract: Examining a bilateral perspective. Computers & Security, 66, 52-65.
김형진, 정원준, 이준영, & 최한별 (2025).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강력 범죄 예측 서비스 모델 개발 및 수요데이터 확보를 위한 법적 고려사항. 경영정보학연구, 27(1), 315-330
이태규, 이익희, 이제민, 정수민, 조혜민, & 김형진 (2025). 생성형AI 시대의 한국어 데이터를 위한 개인정보 보호: KcBERT와 Chain-of-Thought 프롬프팅 기반 하이브리드 접근을 중심으로. 경영정보학연구, 27(1), 247-268
한진영, 김형진, 정원준, & 배건규. (2024). 데이터기반 아동• 청소년 정책: 정서관리서비스 제안과 법적 쟁점 검토. 지식경영연구, 25(3), 121-143.
김형진, 박경욱, 김정환, & 손영우. (2024). 프로핏 모델을 활용한 일일 드라마 첫 회차 시청률 예측. 경영정보학연구, 26(3), 299-310.
김형진, & 손인수. (2024). 날씨와 대기질이 모바일 광고 클릭률에 끼치는 영향. Information Systems Review, 26(2), 123-136.
김형진, & 한진영. (2024). 산업체 수요기반 맞춤형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바이오.헬스케어 데이터분석 전문가 양성과정 사례를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 26(1), 367-383.
김형진. (2024).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방향성 수립을 위한 제언: CO-DATA Station 해커톤 사례를 중심으로. Information Systems Review, 26(1), 355-365.
김형진, 권보람, 한진영, 손영우, & 이지은. (2023).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기술 개발 및 적용. 서비스경영학회지, 24(5), 24-39.
Park, Y., Kim, J., Shin, J., Kim, S., Kim, H. L., & Bae, S. (2023). A Study on Pretreatment to Reduce Colors and Odors of Spent Coffee Grounds Suitable for Food Additives. 한국분석과학회 학술대회, 335-335.
김형진, 정효정, & 권보람. (2022).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유튜브 리터러시 체크리스트 개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2(3), 273-284.
윤상혁, 양지훈, 한진영, & 김형진. (2022). 메타버스 성공 요인 분석을 위한 탐색적 연구: 텍스트 마이닝과 인터뷰 혼합방법론.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2, 41-61.
이준영, & 김형진. (2021). 온라인 리뷰 소비 및 생성에 대한 일시적 이상 현상의 차등 효과. Information Systems Review, 23(3), 127-158.
한진영, 김형진, & 손인수. (2021). 프라이버시에 대한 감정이 프라이버시 보호 행동에 미치는 영향: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건을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1(3), 145-161.
김재영, 신혜정, 김형진, 박훈, 김필건, 박상재, & 김세헌. (2020). 콤부차의 조성과 기능성에 관한 고찰. 산업식품공학, 24(1), 1-14.
Kim, H. J., Son, I. S., & Lee, D. W. (2012). The viral effect of online social network on new products promotion: Investigating information diffusion on twitter.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18(2), 10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