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캠퍼스] 2025-1학기 국가근로장학생(교내근로) 선발결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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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캠퍼스] 2025-1학기 국가근로장학생(교내근로) 선발결과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인문캠퍼스 교내 국가근로장학생 선발결과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선발된 학생은 다음의 안내에 따라 국가근로를 진행하기 바랍니다.
1. 선발인원 : OO명
2. 근로부서 : 교내 행정부서 및 단과대학 교학팀 등
3. 선발자 조회 방법 : myiweb ➜ 장학금 신청 ➜ 장학수혜내역 조회
ㆍ선발자 : 장학명‘국가근로장학생 선발 (비고 : 근로부서명)’
ㆍ미선발자 : 조회내역 없음
※ 25-1학기 국가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되었으나, 포기의사가 있는 학생이나 학적 변동자(휴학/자퇴/수료/졸업/교환학생 등)는 해당 공지 확인 즉시‘인문학생지원팀(02-300-1432)’으로 연락 바랍니다.
4. 선발기준
가. 직전학기 70점(1.88/4.50)이상인 국가근로 신청자 중,
한국장학재단 국가근로 소득분위 확정자[2025.02.20.(목) 기준] 및 정규학기 재학생
나. 2025-1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백분율 성적순 선발
다. 희망근로지 신청 내역을 고려하여 배정하였으나 해당 부서의 가용인원 문제
및 수요/공급 인원이 일치하지 않기에 모두의 요청사항을 반영할 수 없음을
양해바랍니다
라. 25-1학기 국가근로 포기 학생이 발생하면 미선발자 중에서 순위대로 유선통보하여 수시로 추가선발 예정
5. 근로진행 절차
가. 2025-1학기 사이버 OT수강
나. 배정받은 근로부서에 학생이 직접 연락하여, 일정 조율 및 근로계획 작성
(실시간 수강의무가 없는 온라인 수업은 시간표상 학업시간에 근로 허용
➜ 시간표 상 학업시간이 지정되었으나 일정 기간 중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한 경우, 학업 시간표 등록 시 해당 수업을 제외하고 근로활동 허용)
※[예시_ 학업시간표 상 <화요일/10:00~12:00/온라인 수업> 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해당 주차의 월요일~일요일 중 자유 수강일 경우
온라인 수업의 항목을 시간표에 등록하지 않고 <화요일 10:00~12:00>에 근로 활동 허용]
단, 근로활동을 하는 중에 온라인 수업 수강을 허용하는 것이 아님(부정근로)
다. 25-1학기 학업시간표를‘한국장학재단 포털’에 학생 직접 입력
라. 매일 근로 종료 후, 소속된 근로부서에 비치된‘수기 출근부’직접 작성.
동일한 시간과 업무 내용으로‘한국장학재단 전자 출근부’입력.
(2021-1학기부터 근로 당일 입력 필수, 입력하지 않은 경우 근로 미인정 및 장학금 지급 불가)
마. 근로시간은 학기 중 최대 20시간, 방학 중 최대 40시간까지 가능
(하루 최대 8시간까지 근로 가능. 학기당 최대 누적 근로가능시간은 640시간)
※ 최소근로시간 제한 : 최소 주 10시간 이상 근로하여야 함.
바. 연속 근무시, 교내 중식 시간(12:00~13:00)은 근로시간에서 제외
예시_ 근로당일 근무시간이 09:00~17:00 까지라면 근무시간은 09:00~12:00, 13:00~17:00로 입력하여야 함.
(단, 도서관 대출실 등 중식시간 없이 운영되는 부서의 근로학생은 근로내용을 포함 할 수 있으나 연속근무 시 휴게시간이 있어야 함)
★사. 휴학ㆍ제적ㆍ수료ㆍ졸업 등 학적변동자, 교환학생은 국가근로 불가
국가근로학생으로 선발되었으나, 휴학 등 변동사유가 발생하는 즉시 학교 통보 필수.
병원 입ㆍ퇴원, 해외 입ㆍ출국 당일은 국가근로 불가 (기록 조회 가능)
(예. 오전 국가근로활동 종료 후, 당일 오후 출국 불가 /
오전 귀국 후, 당일 오후 국가근로활동 불가 /
국가근로 시간에 병원 통원 치료 불가)
※ 한국장학재단 부정근로 점검 강화 – 한국장학재단 행정정보 연계시스템 구축으로 매월 부정 근로 점검 시행, 한국장학재단 위치기반 모바일 출근부 시스템구축으로 근태관리 철저
※ 2020학년도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국민권익위원회 결정에 의해 공공재정 부정수급방지를 위한 공공재정환수법을 시행하게 되어, 부정근로(허위근로, 대리근로, 입ㆍ출국사실확인, 휴학상태근로 등)인 경우 부정이익 뿐만 아니라 제재부가금(최대 5배)이 부가됩니다.
아. 사전교육 이수보고서
배정된 근로부서에서 진행하는 안전교육(1시간) 이수 후, 그 내용을 반드시 출근부에 기재하고‘사전교육 이수보고서’를 작성하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학생 본인이 업로드 할 것
(업로드 미이행 시, 출근부 입력 불가)
(사전교육 이수보고서는 근로학생 본인이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자. 성실근무이행점검표 제출
근로부서 담당 선생님에게 해당 양식을 수령한 뒤, 학생 자필로 작성하고 다시 담당 선생님에게 제출
6. 2025-1학기 학기 중 교내 근로 가능기간 : 2025.03.04.(화) ~ 2025.06.16.(월)
★2025.03.04(화)부터 근로진행이 가능은 하나,
필히 해당 부서와 일정 및 시간표 등의 협의가 완료된 뒤에 근무를 시작하기 바랍니다.
7. 장학금 지급
ㆍ국가근로신청 시, 한국장학재단 포털에 입력한 학생 본인 계좌로 지급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여야 함)
ㆍ매 근로 종료 다음 달 20일에 지급
(예시_4월 근로장학금은 다음 달 5월20일에 지급)
8. 교내 국가근로 장학금액
10,030원 (2025년 최저시급 적용)
9. 오리엔테이션 : 추후 안내
10. 교내 행정부서 연락처
ㆍICT융합대학인문교학팀 : 02-300-0644
ㆍ경영대학교학팀 : 02-300-0739
ㆍ국제교류팀(인문) : 02-300-1497
ㆍ대외홍보팀(인문) : 02-300-1501
ㆍ대학원교학팀(인문) : 02-300-1640
ㆍ명지미디어센터 : 02-300-1747
ㆍ미래교육원교학팀(인문) : 02-300-1892
ㆍ미래융합대학교학팀 : 02-300-1564
ㆍ방목기초교육대학교학팀(인문) : 02-300-0855
ㆍ미디어휴먼라이프대학교학팀 : 02-300-0700
ㆍ보건의료센터(인문) : 02-300-1760
ㆍ사회과학대학교학팀(인문) : 02-300-0653
ㆍ안전관리팀(인문) : 02-300-1595
ㆍ인문대학교학팀(인문) : 02-300-0503
ㆍ인문진로취업지원팀(인문) : 02-300-1532
ㆍ학생상담센터 : 02-300-1778
ㆍ인문학생지원팀 : 02-300-1432
ㆍ인문학술정보봉사팀(인문) : 02-300-1706
ㆍ인문학사지원팀 : 02-300-1471
ㆍ장애학생지원센터 : 02-300-1529
ㆍ원격교육센터 : 02-300-1731
ㆍ총무시설팀 : 02-300-1557
ㆍ입학관리팀 : 02-300-1452
ㆍ교수학습센터 : 02-300-1666
11. 유의사항
가. 자세한 안내가 필요한 학생은 <종합관 2층 1201호 인문학생지원팀>으로 방문 및 전화 가능 (02-300-1432, 1524)
나. 근로 중, 애로사항 등 문제 발생 시 인문학생지원팀에서 상담 가능
다. 근무태만ㆍ지시사항 불이행 등 이유로 명지대학교의 위상을 실추시키고, 해당 부서지에서 근로학생의 교체 요구가 있을 시,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되면 국가근로장학생 자격이 박탈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자세로 성실하게 국가근로에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1599-2000) / 인문학생지원팀 (02-300-1432, 1524)
학 생 처 장
2025.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