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명지대학교 학생 홍보기자(25기) 모집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우리대학교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대내·외 홍보활동을 담당할 학생 홍보기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다 음
1. 모집기간 : 2025.2.25(화) ~ 3.10(월) 24:00까지
※1차 서류합격자 개별통보
2. 선발인원 : 00명
3. 활동기간
가. 수습기간 : 2025.3 ~ 2025.8 (6개월)
나. 정규기간 : 2025.9 ~ 2026.9 (1년)
4. 활동내용
가. 기획기사 개발 및 취재
나. 학교 홍보행사 기획 및 운영
다. 각종 행사취재 및 기사작성
라. 홍보관련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마. 학교 SNS(Facebook, 블로그 등) 운영 및 관리
바. 유튜브 제작 및 관리
5. 선발방법 : 1차전형(100점) + 2차전형(100점) = 200점
가. 1차전형(서류평가) : 자기소개서(80점) + 직전학기 평점(20점)
나. 2차전형(면접평가) : 대면면접(100점)
다. 평가자 : 대외협력ㆍ홍보팀 강영환, 각 캠퍼스 회장단
라. 2차 면접평가는 1차 서류전형 합격자만 진행
6. 지원자격
가. 2025학년도 1학기 현재 1학년 ~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나. 학생회 및 장학금을 지급받는 학교단체 소속자는 제외(일반 동아리는 가능)
다. 활동기간 동안 휴학 계획이 없는 인원
7. 특전
가. 학교공식 임명장 및 기자증 수여
나. 명지대학교 공식 기자경력확인서 발급
다. 「명지다움」 장학금 지급(수습기간 장학금 지급 안됨)
라. 언론사 기자 및 현직작가들의 기사작성 및 사진촬영 특강 제공
마. DSLR카메라 및 영상장비 활용법 교육
8. 제출서류
가.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1부
나.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 1부
다. 성적표 1부(신입생은 미제출)
라. 포트폴리오 등 각종 증빙서류(희망자만)
9. 접수처 방법 : On-Line 접수 (yhk310@mju.ac.kr)
10. 면접일 및 장소 : 면접시간 및 장소는 1차 서류평가 완료 후 개별통보
- 2025.03.13.(목)~2025.03.14(금) 예정 (각 캠퍼스 별도 진행)
※ 교내외 상황에 따라 면접을 비롯한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
11. 합격자발표 : 2025.03.21(금) 예정 ※합격자 개별통보, 일정 변동될 수 있음
12. 유의사항
- 지원자격을 위반하는 사항이 있는 경우, 합격 후에도 자격이 취소됩니다.
- 2025.03.28(금)~2025.03.29(토) 교육워크숍 진행예정(필수참여)
13. 문 의 처 : 대외협력·홍보팀 강영환 (☏02-300-1493)
2025. 2.
대외협력 · 홍보위원회위원장 / 대외협력 · 홍보팀